티스토리 아이디 변경 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아이디 변경 방법



티스토리는 오직 초대장에 의해서만 가입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누군가가 초대장을 준다고 했을 때 아무 메일이나 생각나는대로 불러주고 말았는데요  티스토리 아이디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이메일 자체가 아이디가 됩니다. 이것은 페스북과 같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일단 가입은 했지만 아이디 변경을 하고 싶은 유저는 다음과 같은 방법대로 티스토리 아이디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1. 자신의 필명 뒤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회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2. 뭐 여기를 들어왔으니 이것저것 눌러보면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3. 세번 째 탭에 있는 "아이디 변경"을 누릅니다.






기존 아이디 밑에 새 아이디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새 아이디 역시도 당연히 이메일을 입력해야겠죠?

보안 질문도 그냥 넘길 수는 없습니다. 첫 보안 질문으로 나오는 것이 "생인은 언제인가요?" 인데요

자신의 생일은 헷갈리지 않을테니 보안 질문을 이것으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 여기에서 조심해야할 점은 보안질문의 답은 띄어쓰기에 따라 오답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안 질문에 대한 답을 입력했을 때 띄어쓰기를 했는지 안 했는지 잘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저 부분을 캡처해서 따로 저장해 놓는 것이 최고지요.




새 아이디와 보안 질문, 그리고 질문에 대한 답까지 완성 한 뒤 <확인>을 누르면 변경하는 메일로 인증 메일을 발송한다는 알림이 뜹니다.

망설일 필요없이 확인을 누르면 되는거죠.






아.차.차. 싶었네요.

아이디를 변경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오늘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을 하여 시작했기 때문에

3일이 지나야 한다고 합니다.


3일 후에 다시 티스토리 아이디 변경을 해야겠습니다.

혹시라도 다른 사람의 이메일을 빌려 티스토리블로그를 시작했다면

1분이면 끝나는 아이디 변경 방법을 활용해 보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