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임시저장 오류 10초면 해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한지 2달 정도 되었는데 처음부터 완벽하게 알아가는 것보다 내가 운영하면서 문제점과 궁금증이 생기면 바로바로 해결책을 알아보고 그 과정을 스크린샷으로 남겨서 늘 포스팅을 해둡니다. 그래야 나중에라도 이런 일이 또 생기면 나도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모든 방법을 머리 안에 담아놓을 수는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워낙 오랫동안 해왔기 때문에 티스토리는 상당히 어렵고 낯설었어요. 포스팅을 하다가 <임시저장>을 하고 싶었는데 버튼을 눌러도 안 되는 겁니다. 임시저장에 숫자가 나타나지 않고 ... (쩜3개)만 계속 뜹니다. 이런 현상 다들 겪어서 지금 검색하신거잖아요?


서론이 긴 이유는 <티스토리 임시저장>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꽤 많은 고수분들의 포스팅을 읽어보았고 따라해보았지만 안 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컴퓨터 사양이나 깔려있는 프로그램이 다르니까 그분들이 해 놓은 것들과 맞지 않는 거였죠. 몇 번을 시도해도 안 되길래 놔두다가 오늘 포스팅 한 개를 날려먹었습니다. 거의 따 썼는데 컴퓨터가 업데이트를 지멋대로 시작하고 난리네요.


결국 포스팅 날려먹고 죽어라 찾았습니다. 다른 방법 하지 말고 이 방법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왜냐면... 제가 다른 글 따라해도 안 되던 거 이걸로 딱 해결했거든요.




대부분 해결방법으로 <자바스크립트> 나 <Flash>를 허용으로 놓으면 해결이 된다고 하지만 저는 절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아래 방법대로하여 후딱 해결해봅시다.



1. 크롬 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한다.

flags만 입력하면 안 됩니다.



2. <컨드롤 + F>를 누릅니다.



3. 검색창에 <flash>를 씁니다.



4. <flash>가 뜨는 곳이 두군데네요.



티스토리 임시저장이 안 되는 이유가 저곳이

<Default>였네요.




창을 눌러보니 더 뜹니다.

영어고자는 이럴 때 사전 검색을 합니다.




Enabled <가능한>이랍니다.

5. 후딱 두곳을 모두 <Enabled>로 바꾸어 줍니다.



6. <지금 다시 시작>을 눌러줍니다.

컴퓨터가 재부팅 되는 것이 아니고 <chrome>창만 닫혔다가 새로 열립니다.


완벽하게 티스토리 임시저장 오류가 해결되었습니다. 포스팅하는 중에서 알아서 자꾸 <자동 저장 완료>가 친절하게 뜹니다. 내가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요...이제 내 소중한 포스팅 날려먹을 일이 없으니 두다리 뻗고 자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